2023학년도 학과/전공 소개 우수 영상 공모 안내
- 작성자 박민욱
- 작성일 2023-03-28
- 조회수 23163
- 게시기간 게시기간 : 2023-05-04 ~ 2023-06-03
.
- 붙임-학과전공 소개 우수 영상 공모 안내문.hwp
-
Flexer Server 학과/전공 소개 우수 영상 공모 안내문
2023.3.28.
대외협력처 커뮤니케이션팀
상명대학교를 널리 알릴 간판 학과/전공을 세상에 소개하고자 학과/전공 소개 우수 영상을 공모하오니 관심 있는 학과/전공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1. 공모목적: 상명대학교 홍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모집
가. 대내외 인지도 개선
- 학과/전공의 우수성 강조를 통한 본교의 역량 및 강점 홍보
나. 입시 경쟁력 강화 등
- 예비 입학생(중·고등학생 등)을 대상 입시 홍보
2. 공모내용: 학과/전공을 소개하는 영상 홍보 콘텐츠
가. 참여대상: 2023학년도 1학기 재학중인 본교 학부 재학생 누구나
나. 영상내용: 소속 학과/전공을 직/간접적으로 소개하는 어떠한 내용도 가능
1) 예시:
- 학과의 주요 현황, 특성, 강정 등의 매력 표현
- 학과/전공의 우수한 교육과정/교수진 등 소개
- 학과/전공 교육 시설, 서비스, 자치회 및 학생 지원 프로그램 등 소개
- 대외활동, 사회공헌 등 실적, 성과 및 수상 내역 소개
- 중·고등학생 대상 입시 홍보 내용 등
2) 주의사항: 욕설, 비방, 폭력 등 혐오 조성 내용 금지
다. 영상형식: 제한 없음(각종 단편극, 챌린지, 인터뷰, 애니메이션 등)
1) 규격: 해상도 1920p(FHD) 이상
2) 길이: 제한 없음
라. 특기사항: 콘텐츠 저작권 등 관련 주요사항 ‘6. 주의사항’ 참고
3. 공모상금
가. 우수작 선정: 평가점수 상위 6개 작품 선정
구분
선발 작품수
금액(세전 기준)
비고
최우수상
1
1,000,000원
우수상
2
500,000원
장려상
3
200,000원
※ 단 평가 결과 선정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우수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
나. 지급방법: 지원시 제출한 신청서 기여도에 따라 포상금을 분할하여 각 학생의 학사정보시스템 입력 계좌로 송금
4. 평가기준
항목
기준
배점
비고
창의성
아이디어의 참신성 및 내용의 독창성
30
흥미성
내용/형식의 흥미성/적합성
40
완성도
촬영/편집 결과물의 완성도
30
5. 공모제출
가. 제출양식: 별첨서류를 작성 및 날인하여 영상 파일과 함께 제출
나. 제출방법: e- mail 제출
* 커뮤니케이션팀 담당 김동겸 kkim1236@smu.ac.kr
다. 제출기한: 2023.5.12.(금) 까지
6. 주의사항
가. 공모전에 제출된 모든 자료를 일체 반환하지 않음
나. 응모자는 제출한 콘텐츠의 저작권 및 2차 저작권에 대한 무상전용사용권을 상명대학교에 영구 부여하며, 상명대학교는 학교 홍보 등을 목적으로 해당 콘텐츠 원본 혹은 편집본을 사용할 수 있음.
다. 제출 콘텐츠 이미지, 영상, 음향 등의 저작권 분쟁 발생시 응모자에게 책임이 있음
라. 음원 관련 모든 음원권리 문제(음원저작 인접권자 포함)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함
※ 저작권 없는 음원 사용 권장. 음원 저작권 확보가 어려운 외국음원 사용 배제
마. 당선작이 표절 및 저작권 침해 시비 발생 시 입상을 취소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상금 전액 환수 예정
7. 문의처: 커뮤니케이션팀 김동겸 02- 2287- 7031
[별첨] ■ 참고용 우수 영상 리스트
1. 현대자동차 [보통내기가 아니다 (FULL) – The new AVANTE]
가. 현대자동차 아반떼 광고
나. 전략: 젊은 층이 자주 사용하는 영상 콘텐츠 포맷을 광고에 활용
다. 링크: https://youtu.be/_39vFjvlyJA
2. 어떤 여자가 나에게 아는 척을 한다🙋 그런데 누구였더라......?🤔
가.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홍보영상
나. 전략: 아는 사람을 길에서 만난 상황극을 연출하며, 자연스럽게 학과 홍보
다. 링크: https://youtu.be/EIQdo5lN5Lg
3. [영화리뷰/결말포함] 지금 넷플릭스 전세계 89 개국 1 위 찍고 너무 재밌다고 난리난 핵꿀잼 신작은 아닙니다
가. 돌고래 유괴단 공개채용 홍보영상
나. 전략: 영화 ‘다크나이트’의 장면을 사용하여 공개채용 홍보 영상 제작
다. 링크: https://youtu.be/JN0lWjBUDnE
4. 에듀케이터편(Educator ver.)│미술관사람들
가.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조직 에듀케이터 소개 영상
나. 전략: 차분한 분위기와 내레이션 오디오 활용하여 정보 전달에 집중.
다. 링크: https://youtu.be/W6ATKChJw60
5. 웃음기 뺀 진지한 강의.
가. 빠더너스 채널의 가마치 통닭 광고 영상
나. 전략: 일타강사 ‘문쌤’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 콘텐츠
다. 링크: https://youtu.be/wgP9ARwAbNw
6. 며칠 뒤.. 한국의 미래입니다? 애플페이 유럽에서 미리 사용해본 짧은 후기
가. 잇섭 채널의 애플페이 체험 후기 영상
나. 전략: 직접 체험해보면 생생한 후기를 전달하는 콘텐츠.
다. 링크: https://youtu.be/LDqIBowHB2M
7. [05 학번이즈히어] 신도시 고깃집 여사장은 어떻게 일하는가
가. 피식대학 채널의 진로소주 광고 영상
나. 전략: 극 중 고깃집을 운영하는 주인공을 활용한 소주 광고 콘텐츠
다. 링크: https://youtu.be/1Hu2sHhsSPI
8. [EN] 한 시간 만에 등록금 버는 동아리 [단국대 주식동아리] | 전과자 ep.14
가. ‘전과자’ 콘텐츠의 동아리 소개 콘텐츠
나. 전략: 가수 ‘이창섭’이 단국대 주식동아리를 소개하는 콘텐츠
다. 링크: https://youtu.be/P1USRbCA2q0